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는 지난 20일(금요일) 오후3시 와우갤러리(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99길) 3층에서 ‘2019 경기도 중소기업 홍보영상 산학협력 제작지원 사업 성과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이사, 더불어민주당 제윤경 국회의원, 와우갤러리 신문선 관장, 경기콘텐츠진흥원 김상호 경영지원본부장, 명지대 김형규 교수, 계원예술대 강윤주 교수, 김윤경 교수, 윤석원 교수, 부천대 이중호 교수, 서울예대 박상태 교수, 동아방송예대 정은경 교수, 임동욱 교수 및 각 학교 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홍보영상 작품 약 120편이 소개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제윤경 국회의원 특별상 6팀,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등 총 6개 부분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경기도주식회사와 명지대, 계원예술대, 부천대, 서울예술대, 동아방송예술대, 한국애니메이션고 등 6개교가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해 제품별 홍보영상을 제작했으며, 이번 전시는 해당 성과물을 한자리에 모아 우수제품을 홍보하고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참여기업과 학교는 홍보영상과 제품을 같이 선보였으며, 각 제품의 영상은 3D모션그래픽, 인포모셜 영상, 미디어커머스 영상 등 다채롭게 제작되어 경기도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었다. 유튜브 ‘대학생광고TV’ 와 ‘031TV’채널에 공개된 영상 중 일부는 영어, 중국어 등 자막을 지원하여 중소기업 제품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홍보에도 도움이 되었다는 평이다. 특히, 명지대의 경우 참여기업에서 결과물에 만족해 추가로 영상제작을 발주하는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모델로 이어졌다.
이석훈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는 대학생들과 기업이 진심을 다해 준비한 자리로 홍보영상과 우수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감상 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며 “전시회를 위해 바쁜 일상에도 찾아주신 내빈 여러분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정은경 교수는 “이번 행사는 우리 청년인재를 육성하는 대학에서 수행한 산학협력 성과를 선보이는 자리로 실질적으로 기업에 도움이 되는 측면에서 학생들이 더 열정을 다해 애를썼다”면서 “앞으로이렇게 좋은 취지의 산학협력 프로젝트가 더 확대되고, 좋은 의의로 많이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